서비스 이용약관
셀러바이 앱 일반회원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셀러바이(이하 “회사”)가 인터넷 사이트, 이동 통신망 및 관련 정보통신 설비와 장치를 통하여 설치, 운영하는 오픈마켓 플랫폼 셀러바이 앱에서 구매자 회원으로 가입하여 전자상거래중개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일반회원과 회사 사이의 권리와 의무, 책임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광고 대상 매체”란 인스타그램(웹사이트(www.instagram.com)와 모바일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포함), 유튜브, 틱톡 기타 회사가 지정한 제3자가 운영하는 각종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의 채널을 말합니다.
“비회원”이란 회사에 회원으로 등록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상품"이란 셀러바이 몰 또는 셀러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모든 의류, 용역 및/또는 일체의 관련 제품을 의미합니다.
"서비스"란 회사가 셀러바이 앱을 통하여 제공하는 모든 상품 판매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셀러바이 몰"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판매회원이 상품을 판매하고,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셀러바이 앱”이란, 이용자, 판매회원, 판매촉진회원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또는 모바일 플랫폼을 말합니다.
“셀러 스토어”란 판매회원과 판매촉진회원 전용의 거래 공간으로서 판매회원이 판매촉진회원에게 시제품으로 상품을 판매함과 동시에, 판매촉진회원의 광고, 홍보, 기타 판매촉진활동 및 이에 대한 보상 등 거래조건을 약정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거래 장소를 말합니다.
“이용계약”이란 이 약관 제7조에서 정의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이용자"란 셀러바이 몰에 접속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일반회원 및/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일반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 등을 제공하고 회원으로 등록한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4세 이상의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판매회원"이란 회사에 판매자로 등록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판매촉진보상금”이란 판매회원이 판매촉진회원의 광고, 홍보 기타 판매촉진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지급하는 보상을 말합니다.
“판매촉진회원”이란 회사에 판매촉진회원으로 등록한 후, 판매회원을 위하여 광고, 홍보, 기타 판매촉진 활동을 통하여 판매회원과 이용자를 매개해 주는 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을 마친 자로서, 일반회원, 판매회원, 판매촉진회원을 각각을 개별적으로 칭하거나 이들 모두를 총칭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설명, 효력,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을 셀러바이 앱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에 따른 약관 개정 시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시행일 7일 전부터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된 경우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판매회원” 또는 “판매촉진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으며, 시행일 이후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회원가입 및 자격
(1) 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양식을 정확하게 작성하여 회원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2) 회사는 판매자회원 또는 판매촉진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허위인 경우 가입을 거부하거나 승인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판매자회원 또는 판매촉진회원은 등록한 정보에 변경이 생긴 경우 즉시 수정해야 하며, 미수정으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5조 제공 서비스의 내용과 한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서비스
나. 판매, 구매, 판매촉진 관련 업무 지원
다. 상품 정보 검색 지원
라. 광고, 프로모션 기획 또는 지원
마. 기타 통신판매 중개업자로서 판매 지원 서비스
(2) 전항의 서비스는 통신판매 알선을 목적과 한계로 합니다. 회사는 판매회원이 등록하거나, 판매촉진회원이 판매촉진 활동하는 상품과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대리행위의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이용자, 판매자, 판매촉진자 어느 일방도 대리하지 않습니다. 판매자회원, 판매촉진회원, 이용자 전부 또는 일부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들이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 내지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 법령에
따른 의무가 부여된 것을 제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지는 일체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이용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 내지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3) 판매촉진회원 또한 통신판매의 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판매회원 일방을 대리, 수임, 대행하지 않습니다. 전2항의 규정은 판매촉진회원에게 성질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준용됩니다.
(4) 이 약관 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행 또는 조치하는 사항은 회사를 위함과 동시에 판매촉진회원을 위한 조치로 볼 수 있습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성립, 존속과 종료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와 일반회원 간의 샐러스 앱 구매서비스 이용계약(이하 개별적으로 또는 총칭하여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전항의 이용신청을 위하여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휴대전화 인증 기타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회사가 정하는 가입신청양식에 필수 사항을 진실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 또는 금지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본인의 실명으로 가입 신청하지 않은 것이 확인된 경우
나.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다.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라.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제한, 상실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마.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바. 약관, 운영정책, 법령위반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에 해당하는 경우
사. 회원 자격 정지, 제한, 상실 사유가 확인되거나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 특성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회원 자격의 유지와 제한
(1)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됩니다.
가.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셀러바이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이나 기타 셀러바이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정해진 기일까지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회원 및/또는 이용자의 셀러바이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셀러바이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이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을 경우
(2) 회원 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다음, 소명 조치가 이행되지 않았다고 판단할 경우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제 9 조 증빙서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과 관련 법령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부당하게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활동 제한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에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정보 제공 및 통지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법령에 의한 변경 이외의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변경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하거나 회원이 제공한 휴대폰 번호에 전자적 안내방법으로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봅니다. 수정을 게을리하거나, 허위 정보 입력으로 인해 발생한 손실 또는 비용은 해당 회원이 모두 부담합니다.
(3) 법령에서 달리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제 11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 12 조 계약기간
회원은 회원가입 승인 시부터 해지시까지 셀러바이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해지 및 서비스 중단
(1) 회사의 해지권
가. 회사는 다음 각목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사유를 발생시킨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i.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이 약관, 운영정책,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ii. 과도한 보상이나 특혜요구, 허위, 기망 또는 위계, 위력으로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iii. 제7조 제5항에 따른 회원가입 대한 승낙 거부 또는 유보 사유가 확인된 경우
iv. 제8조에 따라 회원 자격 제한, 정지 또는 상실된 경우
v. 회사가 요청하는 자료를 제공하지 않거나, 제공한 자료가 허위인 경우
나. 회사가 전호에 따라 해지를 하는 경우, 해지 예정일의 15일 전까지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하고,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소비자 또는 제3자 피해 발생 우려 등 긴급하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즉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금지할 수 있습니다.
다. 본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될 경우, 회사는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하거나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한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권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통보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항에 따른 해지시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고, 재가입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제한 또는 중단
가.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셀러바이 앱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나.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해지의 효과
본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되더라도 이미 체결된 거래가 완결 또는 종료되기까지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5) 회사의 고지의무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지하려는 경우에는 제한 또는 중지 예정일의 7일 전까지 그 이유 및 내용을 구체적으로 고지합니다. 다만, 불법행위, 사회경제적 손실 초래, 권리침해, 제3자 피해 우려 등 긴급하고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과 제공
제1절 통칙
제14조 당사자의 역할
(1) 회사는 셀러바이 앱 제공을 통하여 다음 각호의 활동을 지원합니다.
가.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한 판매회원의 상품 판매
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한 판매회원과 판매촉진회원의 연계
다. 판매회원을 위한 판매촉진회원의 광고, 홍보, 기타 판매촉진활동 지원
라. 위 각호 활동에 수반하는 대가정산 내지 보관 지원. 단, 전자금융업자등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은 이용자 등에게 상품 또는 용역을 통신판매합니다.
(3) 판매촉진회원은 판매회원의 위탁을 받아 일반회원 내지 이용자에게 상품을 광고, 홍보, 소개합니다. 판매촉진회원은 통신판매 당사자가 아니고, 이용자와 판매회원의 매개를 용이하게 도와주는 역할만을 합니다.
(4) 일반회원은 전3항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 정보를 제공받고 상품을 구매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일반회원에게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내부 정책과 기술, 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라 사전 고지 및 일반회원의 동의를 받아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2절 판매, 배송, 취소, 교환 및 환불
제16조 매매계약 체결과 상품배송
(1) 이용자는 셀러바이 앱에 제공된 상품 정보를 참고하여 상품 구매 청약을 합니다. 판매회원이 본항의 청약에 승낙하면 상품 매매계약이 성립됩니다.
(2) 이용자가 상품 구매 시 입력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 또는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3) 이용자는 신용카드, 직불카드, 계좌이체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법으로 상품 판매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상품 주문 후 또는 대금 결제 후 취소 방법과 절차를 셀러바이 앱 나의 구매내역 화면에서 상세히 안내합니다.
(5) 상품 구매 후 일정기간 동안 대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상품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 수단을 정당하게 사용할 권한 있는 자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확인 시까지 거래를 보류, 중단하거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거래 취소 조치를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판매회원이 대금을 결제한 날로부터 3일 이내 배송을 완료하도록 판매회원에게 안내합니다.
(8) 회사는 통신판매 중개자로서, 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상품의 하자, 상품 배송, 대금의 결제 등과 관련한 일체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구매 취소
(1) 이용자는 상품 발송 전 언제든지 구매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적법한 구매 취소 시 카드 결제는 3영업일 이내 승인 취소되고, 현금 결제는 소정의 확인 후 3 영업일 이내 입금자의 은행 계좌로 환불됩니다.
(3) 상품 발송 후의 취소는 제18조 반품 절차에 따릅니다.
제 18 조 반품
(1) 이용자는 상품 발송 이후부터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까지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나.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단, 내용확인 위한 포장훼손 제외)
마.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회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바.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2) 전항 본문에도 불구하고, 표시 또는 광고된 내용과 실제 상품이 다를 경우, 이용자는 그 수령 후 90일 이내 및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용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반품 비용은 반품 사유를 제공한 당사자의 부담으로 합니다(단순변심 또는 착오주문의 경우 이용자 부담, 제품 하자, 착오배송의 경우 판매회원 부담 등).
(4) 반품 상품이 판매회원에게 반납되는 즉시, 카드결제는 승인 취소되고, 현금결제는 3 영업일 이내 입금자의 은행 계좌로 환불됩니다.
제 19 조 환불
(1) 적법한 구매 취소 또는 반품과 함께 회사는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환불은, 카드 결제 시 카드 승인 취소, 현금 결제 시 3영업일 이내 입금 계좌로 반환 하는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과 이용자 간 주문의 취소, 환불 등에 대한 분쟁 발생시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합니다.
제20조 교환
(1) 이용자는 상품 발송일부터 배송완료일 후 7일 이내까지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의 물품 재고가 없을 경우 판매자는 제18조 반품 절차에 따라 반품 및 환불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불구하고, 제18조 제1항 단서 및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3절 판매대금 정산
제21조 안전결제 서비스
(1) 회사는 전자금융업자와의 계약을 통하여, 이용자의 결제대금을 예치한 다음, 배송완료 후 판매회원에게 정산하는 안전결제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2) 이용자가 상품을 공급받은 사실을 배송 완료일부터 7영업일 이내에 구매확정 의사를 표시한 경우, 의사 표시일의 익영업일에 판매회원에 대한 정산 절차가 개시됩니다. 이용자가 본항의 기간 내 구매확정하지 않을 경우, 7일이 경과한 날 자동 구매확정 처리가 되며, 그 날부터 2 영업일 이내 판매회원에 대한 정산 절차가 개시됩니다.
제4장 권리 보호 및 준수사항
제22조 일반회원의 준수사항
일반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판매회원 및/또는 판매촉진회원과 직거래
나. 상습, 반복적인 구매 및 주문 취소로 회사와 판매회원 등의 업무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다. 실질적 구매 의사 없이 주문을 내었다가 취소 또는 반품 신청하는 행위
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회사의 정보통신시스템 및 장치에 접속하는 행위
마. 타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도용 또는 부정사용하는 행위
바. 댓글, 후기, 기타 일체의 콘텐츠를 통하여, 상품 또는 셀러바이 앱에 관한 허위, 과장, 악의적인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사. 회사나 다른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거나 정당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아.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일체의 행위
제23조 저작권
(1) 일반회원이 작성하거나 제작한 리뷰, 상품평, 글, 사진, 그래픽 기타 일체의 콘텐츠(이하 “일반회원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각 작성자인 일반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일반회원은 회사와 그 계열사에게 셀러바이 앱 및 관련 사업의 운영, 홍보, 마케팅, 서비스 등을 위하여, 각각 일반회원콘텐츠에 대한 전세계적, 비독점적, 영구적이고, 취소 불가능하며, 로열티가 없는 복제, 공연, 공중송신, 전시, 배포, 2차 저작물작성권을 부여합니다.
(3) 일반회원콘텐츠에 대하여 회사는 운영정책에 따라 일정기간 노출, 노출 중단 및 삭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권리침해 금지
일반회원은 자신이 작성한 일반회원콘텐츠가 저작권, 상표권 기타 지식재산권, 초상권, 음성권 기타 인격권 및 일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음을 보증하며, 해당 콘텐츠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타인 권리 침해를 예방 또는 제재하기 위한 위한 운영정책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1)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5장 기타
제26조 개별 계약 및 관련 법령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사는 특정 회원과 개별적으로 약관등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이라 함)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개별계약은 약관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해당 회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회원 화면 내지 판매촉진회원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법령 또는 이용계약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의 대외 이미지 실추 등 회사에 유, 무형적 손해가 발생한 경우, 해당 위반행위자는 회사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당사자 일방 또는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상대방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8 조 분쟁조정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셀러바이 앱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회원 또는 판매촉진회원이 등록 내지 홍보하는 상품에 관한 정보 또는 이용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해당 당사자인 일반회원, 판매회원 내지 판매촉진회원이 부담합니다.
(2) 전항과 관련하여, 회사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해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 포함)를 설치 운영함으로써 예외적으로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과 판매촉진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결정을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3) 이용자가 전항의 분쟁조정센터 외부에서 피해구제를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을 따를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전2항의 분쟁조정센터 또는 분쟁조정기구 조정에 대하여 신의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각 당사자는 조정 과정에서 협조하고, 제시된 조정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원만한 분쟁 해결을 도모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 29 조 회사의 면책
(1) 천재지변, 정부법령의 변동, 폭동, 반란, 전쟁, 화재, 산업혼란 등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셀러바이 앱에서 지원하는 전자거래는 회원 및/또는 이용자가 각자 가입하여 이용하는 통신서비스의 네트워크 사정 등으로 제한 또는 지체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항의 제한 또는 지체로 인해 발생한 손실, 손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 판매촉진회원의 면책
판매촉진회원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판매회원과 이용자를 매개할 뿐 통신판매 당사자로서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가 통신판매 중개업자로서 의무 이행을 위하여 이 약관에 따른 일체의 조치를 하는 경우, 그 조치나 이행 사항은 회사를 위한 행위임과 동시에 판매촉진회원을 위한 조치나 이행으로 봅니다.
제 31 조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이 약관이 예정하는 거래와 관련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결정합니다.
제 32 조 인센티브와 페널티
(1) 회사는 이 약관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회원에 대해 회사의 업무 성과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의 지급 기준과 지원 방법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고지하며, 변경되는 경우에도 동일한 절차로 고지됩니다.
(2) 회사는 본 이용약관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회원에 대해 패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패널티의 지급 기준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여 고지하며, 패널티 기준이 변경될 경우에도 동일한 절차로 고지됩니다.
제33조 포인트
(1) 회사는 회원이 특정 이벤트 참여나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경우, 별도의 기준에 따라 일정량의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다양한 판촉 활동을 통해 적립될 수 있으며, 적립 기준 및 방법은 별도의 안내에 따릅니다.
(2) 회원이 탈퇴하거나 휴면 상태로 전환될 경우, 해당 시점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탈퇴 후 재가입하거나 휴면 상태에서 복구된 후에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으며,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 탈퇴 또는 휴면 상태 전환 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정이 종료되거나 비활성화될 경우,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포인트의 적립 기준, 사용 목적, 사용 방법과 제한, 사용 기한, 1 포인트의 가치 등은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책 변경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전에 공지합니다.
(5) 전항의 정책 변경에 관한 공지는 이메일, 앱 내 공지사항, 웹사이트 공지 등 적절한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전달됩니다.
(6) 포인트의 유효 기간은 부여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 기간이 만료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포인트의 유효 기간은 부여일 기준으로 계산되며, 만료된 포인트는 다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포인트 유효 기간 만료 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만료된 포인트에 대한 복구나 재발급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포인트 유효 기간을 확인하고 적시에 사용하여 만료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제 34 조 기타조항
(1) 회원은 배송 주소지 또는 환불을 위한 통장계좌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셀러바이 앱을 통해 일반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25년 03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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